주제 |
[교과서 밖 사회 이야기(8)] 식량자급률 이야기 |
차시 |
|
학습영역 |
뉴스를 통한 사회 이슈 인식, 내 삶과 뉴스의 관계 |
학습목표 |
식량자급률 하락의 위험을 인지하고, 식량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실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
학습자료 |
<자료1> [풀어쓴 농업백과] ‘식량자급률’과 ‘곡물자급률’ / NBS투데이(20.10.22.)
https://www.youtube.com/watch?v=NaZu3HIjpoA
<자료2> 식량자급률 '바닥', 말 뿐인 식량 안보/ 여수MBC 뉴스투데이(20.09.17.)
https://www.youtube.com/watch?v=txwygKfFfh4&t=42s
<자료3> 식량자급 위기설 / 한국일보(20.10.09.)
<자료4> 풀어쓴 농업백과 – 식량안보/ NBS투데이(19. 8. 27.)
https://www.youtube.com/watch?v=CbYAT2jEgYY&t=11s
<자료5> 못 팔아서 '우유' 버리고 '감자' 쌓였는데‥식량위기? / MBC 뉴스데스크(2020.04.04.)
<자료6> 코로나 19가 일깨운 식량 안보…수입의존도 큰 밀․콩 자급률 높여야 / 이데일리(2021.06.21.)
<자료7> [식량안보] 뭘 드시겠습니까 /2021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https://www.youtube.com/watch?v=tTHfQ5afIGE |
대상관련교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