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교과서 밖 사회 이야기(8)] 식량자급률 이야기
차시 학습영역 뉴스를 통한 사회 이슈 인식, 내 삶과 뉴스의 관계
학습목표 식량자급률 하락의 위험을 인지하고, 식량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실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학습자료 <자료1> [풀어쓴 농업백과] ‘식량자급률’과 ‘곡물자급률’ / NBS투데이(20.10.22.) https://www.youtube.com/watch?v=NaZu3HIjpoA <자료2> 식량자급률 '바닥', 말 뿐인 식량 안보/ 여수MBC 뉴스투데이(20.09.17.) https://www.youtube.com/watch?v=txwygKfFfh4&t=42s <자료3> 식량자급 위기설 / 한국일보(20.10.09.) <자료4> 풀어쓴 농업백과 – 식량안보/ NBS투데이(19. 8. 27.) https://www.youtube.com/watch?v=CbYAT2jEgYY&t=11s <자료5> 못 팔아서 '우유' 버리고 '감자' 쌓였는데‥식량위기? / MBC 뉴스데스크(2020.04.04.) <자료6> 코로나 19가 일깨운 식량 안보…수입의존도 큰 밀․콩 자급률 높여야 / 이데일리(2021.06.21.) <자료7> [식량안보] 뭘 드시겠습니까 /2021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https://www.youtube.com/watch?v=tTHfQ5afIGE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작성자 유리
작성일 2022-01-21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