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인류세, 어떻게 살고 계신가요?
차시 1 학습영역 뉴스 활용(뉴스로 보는 세계)
학습목표 인류세를 이해하고 지구 자연생태계를 지키기 위한 실천 방안을 탐구한다.
학습자료 1. 사진 출처 : 범어아스스트리트 ‘인류세’展 (대구신문, 2021.02.17.) ① 위 (이대연 작) ② 아래 왼쪽 (장커춘 작) ③ 아래 오른쪽 (하셈 샤케리 작) 2. 신문 ① 인류세, 생태환경의 시각에서 바라보자(동아일보, 2021.03.29.) ② 인류가 초래한 생태위기... 자연과의 관계 재정립 모색(세계일보 2021.04.13.) ③ 바다거북 뱃속에 플라스틱 가득... 왜 쓰레기 줄여야 하나 깨달아(무등일보 2021.11.04.) ④ 코로나가 던진 특명... 탄소 제로에 도전하라 (헤럴드경제 2021.12.27.) ⑤ 집콕라이프, 탄소발자국 줄이는‘여덟가지 꿀팁’(헤럴드경제 2021.09.17.) 3. 동영상 ① 스브스뉴스 - 인간이 지구 망친다? https://www.youtube.com/watch?v=vPRCwivnS3w
대상관련교과
  • 고등학교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1. 찬반 토론이 아닌 각자의 입장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자유로운 비경쟁토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2. 인류세 시대 왜 우리가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실천을 해야 하는지 나와 직접적인 일이 아니라고 외면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각 모둠의 토론 내용을 살핀다. 3. 정리 활동시 학생 개개인이 <자기 성찰 평가지>를 작성하여 활동을 마무리하며 성찰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한다.
작성자 김은선
작성일 2021-12-31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