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요리조리 사회 탐구생활② – 별점 리뷰, 나의 생각은...
차시 1차시 학습영역 국어
학습목표 ▶ 별점과 리뷰의 뜻을 알고 바르게 이해한다. ▶ 생활 속에서 올바른 리뷰를 남기는 태도를 지닌다.
학습자료 ※ 뉴스 및 사진 자료(매일경제, 어린이동아)
대상관련교과
  • 초등학교 > 초등학교6학년 > 2011 > 국어 > 1학기 6. 타당한 근거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사진 속 ★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점을 주거나, 가족이 하는 것을 본 경험을 나누면서 주제에 대한 관심을 유발한다. ‘리뷰’ 관련 뉴스 파악하기, ‘리뷰’ 뜻 찾아 밑줄 긋기, 소비자와 음식점 주인의 입장에서의 리뷰 의미 이해하기, 토론 주제 알기, 찬성과 반대 의견에 대한 각각의 결과 정리하기 등의 흐름으로 구성하였으며 리뷰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음식점이나 가게 주인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보고,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 주제에 대한 나의 입장을 정해 토론하기 등 학생 중심의 참여 활동이 되도록 하였다.
작성자 박우연
작성일 2021-07-19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