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보호받지 못할 노동은 없다
차시 1 학습영역 공동체 역량, 자기관리 역량
학습목표 [9진02-04] 직업이 자신에게 주는 긍정적 가치(자아실현, 보람 등)를 이해할 수 있다.
학습자료 1- JTBC[2019.12.26.], 부당해도, 다쳐도...청소년 노동자들 “그냥 참고 일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cGaHfcuBMGw) 2- 매일경제[2021.5.1.], 사장은 “ 돈 없다” 월급 떼먹고, 손님은 “10대가 왜 일하냐" 반말 3- 서울신문[2019.12.3.], “10대도 온전한 노동자...권리 배우는 노동교육 제도화 급선무” 4- 청소년근로보호센터(https://youthlabor.kr/board/index.html?id=news&no=46)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 중학교1학년 > 2011 > 진로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청소년의 정당한 노동을 보당받기 위해 청소년이 알고 있어야 할 규정과 청소년의 인식개선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할 것
작성자 임현아
작성일 2021-07-15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