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청소년의 눈으로 본 기후 위기
차시 2 학습영역 공동체 역량
학습목표 [9도03-03]세계 시민으로서 요구되는 도덕적 가치를 이해하고, 지구 공동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도덕 문제를 인식하며,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려는 참여적 태도를 가지는 등 세계 시민 윤리의식을 함양할 수 있다.
학습자료 <"어른들에 미래 못 맡겨"…10대들 '환경운동' 전면에 > / MBC (2019. 09. 26) https://youtu.be/nY2vpx_p1Ak <“툰베리 보면서 부끄러웠다” 청소년이 보는 기후 위기 / KBSC (2020. 11. 02) https://youtu.be/rlxQx2Wlhpw <기후 위기를 위협받는 청소년 “어른들 책임회피 안타깝다.> / 한겨레 (2021. 01. 05.) <미루기만 하는 어른들. 기후변화 고치는 건 ‘벼락치기’ 안 되잖아요> / 경향신문 (2019. 03. 02.) <“지구가 아파”가 아니라... “환경운동, 당장 시작해” 진정성 있는 외침 와닿아> / 한국일보 (2020. 01. 22.) <“우리가 꿈꾸는 미래 ‘명종’ 안되게 현실적인 기후 위기 교육을 원해> / 경향신문 (2019. 10. 16.) <“다름 아닌 우리 위기 그저 지켜만 볼 텐가”> / 경기도민일보 (2021. 02. 22.)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 2009 개정 교육과정 > 도덕 > 4. 자연·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 1) 환경 친화적인 삶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학습한 내용이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지도한다. 다만 자신의 생각과 다른 의견도 수용하는 자세를 지니도록 유의한다.
작성자 김봉규
작성일 2021-07-05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