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올바른 저작권 탐구생활② – 백신 지식재산권, 나의 생각은...
차시 1차시 학습영역 국어
학습목표 ▶ 지식재산권의 뜻을 알고, 백신 지식재산권에 대한 입장이 서로 다름을 이해한다. ▶ 나의 의견을 제시하며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학습자료 ※ 뉴스 자료(중앙일보, 한겨레, 동아일보, 어린이동아, SBS), 영상자료(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상관련교과
  • 초등학교 > 초등학교6학년 > 2011 > 국어 > 1학기 3. 다양한 주장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코로나19 세계 현황 통계자료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을 찾아보고 사진 속 사람들이 시위를 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봄으로 주제에 대한 관심을 유발한다. 코로나19 백신 뉴스 파악하기, 지식재산권의 뜻 찾기, 입장이 다른 이유 생각하기, 뉴스 2~3줄로 요약하기 등의 흐름으로 구성하였으며 자신의 의견 제시하기, 주제에 대해 친구들과 토론하기 등 학생 중심의 참여 활동이 되도록 하였다.
작성자 박우연
작성일 2021-06-04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