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함께, 외치다
차시 1 학습영역 공감소통 역량
학습목표 [9진02-04] 직업이 자신에게 주는 긍정적 가치(자아실현, 보람 등)를 이해할 수 있다.
학습자료 1- 제4회 성평등 콘텐츠대상 수상작, 2020년 성평등 크리에이터(https://youtu.be/-rBP4gVtpfY) 2- 한겨레[2021.3.15.], 출산하면 퇴사해서 문제...그래도 애는 낳아야지 3- 중앙일보[2021.3.26.], 여자가 하면 19금 개그, 남자가 하면 성희롱? MZ시대 핫 이슈 4- 경향신문[2019.7.2.], 저출생 해소 위해서라도 ‘이상적 노동자상’은 깨져야 5- 서울경제[2021.3.2.], 햄릿이 여자냐 남자냐, 그것은 문제가 아니다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 중학교2학년 > 2011 > 진로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성평등을 이분법적인 관점에서 보지 않고 성을 뛰어 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노동을 존중하는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우리사회가 이를 위해 어떻게 나아가야할지에 대해 생각하도록 할 것
작성자 임현아
작성일 2021-04-06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