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신문과 사회 - 통신기술의 발달과 우리 생활의 변화
차시 1차시 학습영역 * 내 삶과 뉴스의 관계, 뉴스로 보는 사회
학습목표 ※ 오늘날의 통신 수단 이용 사례(원격 수업, 길찾기 등)를 탐색할 수 있다. ※ 스마트폰의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알 수 있다.
학습자료 (활동지 학습자료) 뉴스 자료(소년한국일보, 어린이동아) (온라인 수업 풍경) www.youtube.com/watch?v=meg39zVd2S8
대상관련교과
  • 초등학교 > 초등학교3학년 > 2014 > 사회 > 1학기_2.이동과 의사소통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통신기술의 발달과 관련된 영상(온라인 수업)으로 수업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코로나19 발생 전과 후의 수업방식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요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원격 수업에 대한 신문기사를 살펴보면서,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스스로가 생각하는 원격 수업의 장‧단점을 먼저 생각해 본다. 그리고 기사에 관한 ○✕ 퀴즈를 풀어보며 오프라인 수업과 다른 온라인 수업의 장‧단점을 신문기사에 밑줄로 표시한다. 신문기사의 여러 가지 제목과 사진을 통해 스마트 폰이 우리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스마트 폰에 중독되지 않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약속을 정하고 실천하도록 한다.
작성자 하승화
작성일 2021-03-31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