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주제 | 어떻게 죽을 것인가 | ||
---|---|---|---|
차시 | 1 | 학습영역 |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 |
학습목표 | [9진04-03]잠정적인 진로 목표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진로 경로를 계획할 수 있다. | ||
학습자료 | 1.국민일보[2018.7.26.], “아빠를 제발 죽여주세요”...‘안락사 허용’ 울부 짖는 아들 2. 한국일보[2018.5.11.], 104세 과학자 안락사 원정...베토벤 들으며 눈 감다 3. YTN[2018.12.5.], 삶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는 웰다잉 (https://www.youtube.com/watch?v=RYQrto13VtM) 4. 중앙일보[2019.3.11.], 죽음을 선택할 권리, 인간에게 있을까? (https://www.youtube.com/watch?v=7Y63oLTCKRk) | ||
대상관련교과 |
|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 죽음 자체에 대한 고민이 아니라, 현재의 삶에 보다 충실하기 위한 한 과정으로 죽음을 생각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
---|---|---|
작성자 | 임현아 | |
작성일 | 2021-01-06 | |
수업지도안첨부 | 수업지도안 | |
길라잡이 |
|
|
활동지 | ||
예시답안 | ||
해쉬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