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슬기로운 뉴스 탐구생활 – 우리 땅 독도 바로 알기①
차시 1차시 학습영역 사회(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 정보 활용 능력)
학습목표 [6사08-01]독도를 지키려는 조상들의 노력을 역사적 자료를 통하여 살펴보고, 독도의 위치 등 지리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영토주권 의식을 기른다.
학습자료 ※ 사진 자료(국민일보), 뉴스 자료(중도일보, 국민일보)
대상관련교과
  • 초등학교 > 초등학교6학년 > 2011 > 사회 > 2학기 3. 정보화, 세계화 그리고 우리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독도의 날 사진을 살펴보고 독도에 대해 떠올려 본 후, QR코드를 참고해 10월 25일이 독도의 날인 이유에 대해 생각하고 관련 뉴스를 파악해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를 찾아 밑줄 긋기, 안용복 인물 알기, 독도가 가진 경제적 가치 찾아 쓰기, ‘독도 팩트체크’퀴즈 이벤트에 대해 알고 주어진 독도 문제에 대한 사실, 거짓 여부 표시하기 등의 흐름으로 구성하였으며 독도가 우리 땅인 또 다른 이유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우리 땅 독도’에 대한 문제를 만들어 학급 SNS에 올리기 등의 학생중심의 참여 활동이 되도록 하였다.
작성자 박우연
작성일 2020-11-02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