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혐오를 혐오하다
차시 1~2 학습영역 공동체 역량
학습목표 도924. 이웃과 나의 관계를 올바로 인식하며, 이웃을 배려하고 상호 협동하기 위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학습자료 1. <진지충, 설명충... 일상에 스며드는 혐오 표현의 문제점’> / SBS (2018. 10. 09) https://youtu.be/9Ca3NTtIgSY 2. <농담과 폭력 사이... 일상화된 청소년 ‘혐오 표현’> / 스쿨리포트 (2019. 07. 25) https://youtu.be/hyGXL-BCTuQ 1. <악성 댓글, 조롱도 표현의 자유... 일률적 규제 말아야> / 문화일보 (2019. 05. 16) 2. <고삐 없는 혐오 사회, 대한민국> / 중앙일보 (2019. 02. 16) 3. <비정상회담, 혐오 표현도 표현의 자유인가’> / JTBC (2019. 07. 18) https://youtu.be/-HY62NCqB4I 3. <혐오, 이제 그만. 소통, 관심 가지면 편가르기 사라진다.> / 서울신문 (2018. 10. 15) 4. <악플과 혐오표현 추방 캠페인> / 선풀TV (2019. 04 07) https://youtu.be/HyhBmf5AQqA 5. <혐오표현은 어떻게 사회를 파괴하는가> 세바시 790회 (2017. 07. 19) https://youtu.be/veicmwanP_E 1. <지금, 또 혐오하셨네요> 박민영 지음, 북트리거 2. <선량한 차별주의자> 김지혜 지음, 창비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 2009 개정 교육과정 > 도덕 > 2. 우리·타인과의 관계 > 4) 이웃에 대한 배려와 상호 협동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작성자 김봉규
작성일 2020-09-10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