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밈(meme)과 첼린지(challenge)
차시 1 학습영역 문화, 문화 이해 태도, 대중매체, 대중문화
학습목표 사92021. 문화의 의미를 이해하고, 사례 분ㄴ석을 통해 문화가 가지는 특징을 제시할 수 있다. 사92022. 바람직한 문화 이해 태도를 함양하기 위해 문화를 바라보는 여러 가지 태도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학습자료 1. <'1일 1깡'부터 '사빠죄아'까지…'밈' 현상 열풍> / 연합뉴스TV (2020. 05. 23) https://youtu.be/KOSxAuNkgRU 1. <언박싱 밀레니얼 “밈”> / 한국일보 (2020. 06. 10) 2. <아무 노래· 덕분에... 청년들이 ‘미닝아웃’ / 서울신문 (2020. 05. 04.) 2. <"000 한국인 최고"가 인종차별? 미국 내 루프 코리안 밈 유행이 씁쓸한 이유> / 스브스뉴스 (2020. 06 04) https://youtu.be/fhGqvz_CJCk 3. <코로나로 힘든 시기, 서로 응원하는 따뜻한 소통으로 극복해요> / 중앙일보 (2020. 05. 22)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 2009 개정 교육과정 > 사회 > 일반사회 영역 > 2. 문화의 이해와 창조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작성자 김봉규
작성일 2020-07-28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