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코로나 시대의 정신 건강
차시 1 학습영역 2015개정 기술‧가정(김기수) Ⅱ. 가정생활 문화와 가족의 안전 2. 건강하고 안전한 가족생활 2015개정 비상 체육(이민표) Ⅰ. 건강 1. 건강의 이해
학습목표 [10국02-03] 삶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나 필자의 생각에 대한 대안을 찾으며 읽는다. [12현세04-04] 환경, 에너지, 바이오(식량, 전염병 등), 인권, 테러 등과 관련하여 국제 사회가 지향해야 하는 미래 가치를 도출하고, 바람직한 대안을 통해 세계 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다.
학습자료 [동기유발] “코로나 시대, 마음 건강 지키기”00:30~04:00 구간 시청하기 (2020.04.24./https://www.youtube.com/watch?v=UULBErM7Rq8) [읽기 자료 1-1] 코로나 19 이후 다가올 ‘정신건강’의 문제 (경향신문 2020년 7월 14일 24면) [읽기 자료 1-2] 코로나 장기화, 디지털 중독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서울신문 2020년 7월 13일 29면) [읽기 자료 2] 확진자 낙인 “코로나보다 더 무서워…” (국민일보 2020-07-13 H03면) [읽기 자료 3] 팬데믹 승자 식물성 식품 … “웃을 수 없는 미소” (헤럴드경제 2020-07-07 31면)
대상관련교과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사회 > 사회문화(법포함)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언어 > 토론/논술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환경 > 생태계(환경/파괴/멸종위기)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관련 도서> ① 재난 불평등 / 존 C. 머터 저 / 동녘 / 2016년 8월 ② 내 몸 속의 면역력을 깨워라 이승남 저 / 리스컴 / 2020년 6월
작성자 이혜영
작성일 2020-07-17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