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뉴스로 보는 기업가정신 –친환경 새로고침 챌린지
차시 1 학습영역 진로 1. 자아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학습목표 뉴스 활용 > 뉴스로 보는 사회 > 사회 이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회문제를 내 삶과 연결지어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사회현상을 살펴보고, 이로 인해 환경에서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자신의 일상과 연결지어 반성해보고, 좀 더 창의적인 발상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발표하게 함으로써 사회에 동참·실천하는 자세를 심어줄 수 있도록 구성한 수업안이다.
학습자료 1. <코로나 이후 지구는 얼마나 깨끗해졌을까?>(2020.05.01.) 2. <전세계 바다 코로나19 쓰레기로 몸살..마스크, 장갑 둥실둥실> (2020.04. 21.) 오션스아시아 페이스북 3. <폭염이 다가온다.> / 동아일보 (2020. 06. 13.) 4. <코로나로 휩쓴 자리, 놈이 있었다....플라스틱의 재습격> / 매일경제 (2020. 06. 06.) 5. <플라스틱 대란> 아시아경제 (2020. 05. 26.) 6. <미래의 ‘콘텐츠 한류’ 선봉장> 매일경제 (2020. 03. 04.) 7. <‘맑은 공기 새로고침 챌린지’ 눈길> 환경일보 (2020. 05. 06.)
대상관련교과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작성자 김경민
작성일 2020-06-24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