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단장의 미아리 고개
차시 3 학습영역 ∘뉴스로 보는 사회 ∘뉴스로 보는 세계
학습목표 [12문학02-04]작품을 공감적, 비판적, 창의적으로 수용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상호 소통한다. [10한사04-03] 6·25 전쟁의 배경과 전개 과정을 살펴보고, 전후 남북 분단이 고착되는 과정을 파악한다. [12음02-03] 다양한 시대의 음악을 듣고 역사·문화적 배경과 관련지어 음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 한다.
학습자료 ∘ 송가인, ‘단장의 미아리 고개’ mp3 ∘ [자료 1]진중가요 ‘전우여 잘 자라’는 왜 금지곡이 됐나[중앙일보, 23면, 2020.06.03.] ∘ [자료 2] 66년 웅크린 용사… “귀환을 명받았습니다.”[서울신문, 26면(인물), 2020.06.01.] ∘ [자료 3] 애국 상징 태극기 가치 되찾자 … 한국판 ‘포피 운동’ 스타트 [중앙일보, 05면(사회), 2020.06.06.] ∘ [자료 4] 6·25 참전유공자에 감사키트 전달[대전일보, 13면(지역), 2020년 06월 11일]
대상관련교과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문화 > 대중문화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사회 > 정치/역사/세계사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언어 > 문학/독서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예체능 > 공연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윤리/도덕 > 민주시민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작성자 장서윤
작성일 2020-06-18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