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뉴스로 보는 기업가정신 – 나도 트렌드 리더(언택트(Untact)+연결→온택트(Ontact))
차시 1 학습영역
학습목표 뉴스 활용 > 뉴스로 보는 사회 > 사회 이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회문제를 내 삶과 연결지어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자료 1. <문자보다는 영상 Z세대 ‘비대면 소통‘ 이끈다> / 세계일보 (2020. 04. 25.) 2. <편의점 GS25 배달서비스 인기 좋네...> / 동아일보 (2020. 04. 27.) 3. <AR로 미리 상품 체험...스마트 기술 도입> / 동아일보 (2020. 04. 01.) 4. <핸들잡고, 사이클 타고....가상공간에서 한판 붙자> 매일경제 (2020. 04. 09.) 5. <드라마는 8090을 싣고> 한겨레 (2020. 04. 29.) 6. <미래의 ‘콘텐츠 한류’ 선봉장> 매일경제 (2020. 03. 04.)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 중학교1학년 > 2011 > 진로
  • 중학교 > 중학교2학년 > 2011 > 진로
  • 중학교 > 중학교3학년 > 2012 > 진로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다가오는 미래사회, 기술, 문화, 직업 등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와 재능을 사회 흐름과 연결시켜 가치를 스스로 만들어 내고 시대에 맞는 진로탐색 및 선택, 결정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한 수업안이다. 미래사회의 변화 흐름과 연결시켜 내게 가장 필요한 가치는 무엇인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요즘 트렌드에 대해 시사에 관심을 가지며 이해하는 연습과 '나도 트렌드 리더'로서 트렌드를 삶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작성자 김경민
작성일 2020-05-16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