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뉴스로 보는 기업가정신 – 코로나 극복 아이디어는 나부터!
차시 1 학습영역 진로 1. 자아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학습목표 1.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사회현상을 살펴본다. 2. 코로나19로 인한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자신의 일상과 연결지어 반성해본다. 3.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사회에 동참·실천하는 자세를 지닌다.
학습자료 1. <"집 밖은 위험해"…코로나19가 바꾼 일상 '언택트 사회'>/ 연합뉴스 (2020. 03. 17.) https://youtu.be/K1KsxNZSPtk 2. <사재기 광풍,,,“Y2K 이후로 가장 극심”> / 연합뉴스 (2020. 03. 16) 3. <‘민낯 응대’ 사라진 일상...‘un 시대’ 앞당긴다> / 헤럴드경제 (2020. 03. 20.) 4. <코로나 불안 악용 ‘공포 마케팅’ 활개> 국민일보 (2020. 03. 08) 5. <코로나 블루 ‘마음의 백신’ 만들기> 국민일보 (2020. 03. 21.) 6. <구할 수 없으면 만들어라> 소년동아 (2020. 03.20.)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1. 학생들이 뉴스를 분석하기에 앞서 미디어 자료를 충분하게 읽고 생각할 시간을 부여한다. 2. 모둠원과 협력하여 문제를 인식하고 창의적이고 흥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허용적인 분위기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작성자 김경민
작성일 2020-03-27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