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집. 콕. 놀면 뭐하니?. -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2
차시 1 학습영역 지식정보처리 역량, 자기관리 역량 뉴스 활용 : 효율적 정보 탐색하기 및 사회 이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적극 참여하기
학습목표 [9국02-08] 도서관이나 인터넷에서 관련 자료를 찾아 참고하면서 한 편의 글을 읽는다. [9국02-01] 읽기는 글에 나타난 정보와 독자의 배경지식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읽는다.
학습자료 1. <ZzZz' (심심해)> / 마마무 (2019. 11. 14.) https://youtu.be/VHk2dVW_7dA 1. <4월 개학 전까지 집에서도 ‘학교 시간표’대로 공부하세요> / 동아일보 (2020. 03. 19) 2. <답답한 집콕 힘들지요? 온라인으로 문화생활 하세요> / 소년한국일보 (2020. 03. 13) 3. <코로나19… 한국에서 14가지 변화 일으킬 것이다> / KIST 이병태 교수 예측 (2020. 03. 03) 4. <못 나가면 집에서... ‘방콕 라이프’가 즐겁다> / 부산일보 (2020. 03. 12)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 2009 개정 교육과정 > 국어 > 읽기 > 9. 자신의 삶과 관련지어 해석하고 자아 성찰하기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활동 내용이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지도한다. 발표, 교사 예시 등을 통해 유용한 정보나 실천 사례를 서로 공유한다.
작성자 김봉규
작성일 2020-03-24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