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력
차시 1차시 학습영역 생명과학I I. 생명과학의 이해 02. 생물의 특성
학습목표 1. 바이러스의 전파속도 를 수학적 모형으로 표현할 수 있다. 2. '사회적 거리두기'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표어나 포스터를 제작하여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학습자료 -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력(서울경제 2020.03.05. 16면) - KF80 착용으로 일상생활 충분히 가능(경북일보 2020.03.05. 04면) - “코로나 STOP, 우리도 잠시 멈춰요”(환경일보 2020.03.13. 11면)
대상관련교과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과학 > 생물/의학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과 의미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보고 표어나 포스터 제작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1차시 수업을 진행한 후 시간이 되면 ‘전염병의 발생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법률로 강제할 수 있다’ 라는 주제로 토론 수업을 2차시 활동 수업으로 진행하면 학생들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과 의미에 대해 보다 많은 것을 생각하고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성자 김상중
작성일 2020-03-17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