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기생하는 시대? 공생하는 시대!
차시 2 학습영역 [미래엔 국어: 신유식] 1. 문학의 빛깔 (1) 슬픔이 기쁨에게
학습목표 [12문학02-04]작품을 공감적, 비판적, 창의적으로 수용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상호 소통한다. [12경제02-03]경쟁의 제한, 외부 효과, 공공재와 공유 자원, 정보의 비대칭성 등 시장 실패가 나타나는 요인을 파악한다. [12사문04-03]다양한 사회 불평등 양상을 조사하고 그와 관련한 차별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학습자료 ∘ [시낭송] 슬픔이 기쁨에게(https://youtu.be/eibb4n38WZs ) 1:40 ∘ [작가소개] 정호승(https://youtu.be/8cTdseet5F0 ) 4:06 ∘ ‘반지하와 계단 밑’의 피튀기는 일자리 싸움, 소득탄력성이 더 낮았다면 기택의 냄새는 옅어졌을까 [한국경제, 21면(문화), 2020.02.15] ∘ 착한 임대료·성금 행렬… 기업들도 “함께 극복” 팔 걷었다 [한겨레, 08면(종합), 20.02.28]
대상관련교과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사회 > 경제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사회 > 사회문화(법포함)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언어 > 문학/독서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작성자 장서윤
작성일 2020-03-17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