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이제 희망을 이야기하자. -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차시 1 학습영역 뉴스 활용 : 뉴스와 내 관심사 - 뉴스를 통해 관심사 확장하기
학습목표 [9국01-02] 상대의 감정에 공감하며 적절하게 반응하는 대화를 나눈다. [9국03-07] 생각이나 느낌, 경험을 드러내는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을 쓴다.
학습자료 <공문서 유출에 가짜 뉴스·몰카 소동… '신종 코로나' 혼란 가중> / TV조선 (2020. 01. 30.) https://youtu.be/xvVjAQRk0e4 <한국 코로나19 검사 속도에 탄복… 투명, 개방도 한몫> / KBS뉴스(2020. 02. 25.) https://youtu.be/UQptcGpwh_8 <‘매출 0원’ 상인부터 고사리손까지 십시일반… “힘내라 대한민국”> / 동아일보 (2020. 03. 03) <(기고) 코로나19 위기, 우리 사회 ‘신뢰 담금질’ 기회로> / 경향신문 (2020. 02. 28) <마음에 여백을 남겨둔다는 것> / 서울경제 (2020. 02. 29) <코로나19 보다 빨리 전파되는 이것 혹시 당신도 감염되었나요?> /MBC 경남 (2020. 02. 28.)https://youtu.be/HCPHyKdHjA4 <페스트> 알베르 카뮈 / 민음사
대상관련교과
  • 중학교 > 2009 개정 교육과정 > 국어 > 듣기/말하기 > 7. 대화 상황과 맥락 파악 및 공감하며 대화하기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특정 지역, 종교, 사람에 대한 폄하나 혐오성 이야기가 나오지 않도록 지도함.
작성자 김봉규
작성일 2020-03-17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길라잡이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