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주제 세계 아동의 날에 생각해보는 노키즈존
차시 1 학습영역 뉴스로 보는 사회, 뉴스로 보는 세계
학습목표 1. 노키즈존이 생겨난 배경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2. 노키즈존을 통해 알 수 있는 아동의 권리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힐 수 있다. 3. 어린이 에티켓을 만들어 아동과 성인이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학습자료 [동기유발] EBS 지식채널 e, 「노키즈존과 맘충」 (2018.11.09./5:20) [읽기 자료 1] “노키즈관”, “아동혐오”(경향신문 2019-11-27 10면) [읽기 자료 2] “세계아동인권의 날에 생각한다”(내일신문 2019-11-20 22면) [읽기 자료 3] “아이도 그냥 손님... 저지할 이유 있나요” (경향신문 2019-05-09 13면)
대상관련교과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문화 > 대중문화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사회 > 사회문화(법포함)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윤리/도덕 > 민주시민
  • 고등학교 > 고등학교전체 > 인성

교수 / 학습활동

도움말
작성자 장서윤
작성일 2019-12-17
수업지도안첨부 수업지도안
활동지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