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작성자 윤현옥
활동명 뉴스큐레이션 10_징벌적 손해 배상제
학습목표 1. 언론보도 징벌적 손해배상제에 대해 알 수 있다. 2. 징벌적 손해배상제 도입을 두고 찬·반의견을 정리할 수 있다.
대상 중학교 1,2,3학년
이렇게 활동해요 도입] ▸여론조사에 대해 답변해 보세요. 여론조사 체크 후 기사를 읽습니다. 전개]▸징벌적 손해배상제에 대해 알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하세요. ▸뉴스 분석_2에서는 징벌적 손해배상제에 대한 찬성과 반대 칼럼을 하나씩 읽어 보겠습니다. 칼럼에서 필자가 찬성과 반대 의견을 제시하는 주장 또는 근거들을 표시하세요. 칼럼을 읽으면서 필자의 주장에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의견들이 있다면 표시하고 나의 생각을 적어보세요. 마무리]▸징벌적 손해배상제도에 대한 찬반 의견을 읽고, 방송영상(저너릴즘토크쇼J:징벌적 손해배상 언론개혁 마중물 될까)을 시청 후 나의 의견을 정리해 보세요.
도움말 ▸여론조사에 체크 후 기사를 읽어보세요. 징벌적 손해배상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활동지 기사와 방송뉴스를 통해 알아갑니다. ▸기사의 내용이 아려울 수 있습니다. 생소한 단어와 어려운 내용은 검색하여 정리하며 기사를 읽도록 합니다. ▸징벌적 손해배상의 의미와 도입 배경에 대해 생각 해 보세요. 찬성과 반대 입장의 근거들을 위주로 정리하세요. ▸기사가 많아 읽기가 어렵다면 영상을 먼저 시청하고 궁금한 점들을 검색하여 정리하세요. ▸그 후 추가적으로 기사를 읽으면 이해와 요약이 쉬울 수 있습니다. ▸시사이슈는 찬반을 나누어서 정리하고 토의 토론 방식으로 발표하여 서로의 입장을 이해시키면서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습니다. ▸추후 후속기사도 관심을 갖고 지켜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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