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작성자 | 최인혜 |
---|---|
활동명 | 눈오리와 기후위기 |
학습목표 | 1. 과거와 현재 뉴스를 비교하며 기후변화의 패러다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본다. 2. 기후변화의 원인과 예상되는 피해, 적용가능한 해결책을 알아본다. |
대상 | 중학교 1,2,3학년 |
이렇게 활동해요 | (▲도입) 이번 겨울 인기를 끈 ‘눈오리’ 사진과 폭설 관련 보도를 시청한 뒤 기후변화의 원인을 알아본다. (▲전개) 지구온난화를 다룬 과거와 현재 기사를 비교한 뒤, ‘지금’의 내가 느끼는 변화된 기후를 정리한다. 기후위기 관련 기사(뉴욕타임즈 보도)를 읽고 주요 개념과 쟁점을 정리한 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본다. (▲마무리) 기후변화적응을 위한 국내 기술과 개인의 실천방법을 고민해본다. |
도움말 | ▲귀여운 '눈오리'를 소재로 시작해 지구온난화와 관련된 패러다임의 변화를 알아보는 활동입니다. ▲문제점 인식-문제의 심화-해결책 모색의 단계로 구성되어 기후위기와 관련된 개념과 쟁점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이 풍부한 방송뉴스를 곳곳에 활용해 기후변화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
수업지도안 | |
활동지 | |
길라잡이 |
|
예시답안 | |
해쉬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