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작성자 윤현옥
활동명 뉴스 큐레이션1_“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학습목표 1. 다른 형태의 뉴스들을 읽고 생각을 글로 정리 할 수 있다. 2. 플렉스의 의미와 청소년 소비문제에 대한 의견을 말할 수 있다. 3. 플렉스와 SNS문화현상을 연결지어 생각해 볼 수 있다.
대상 중학교 1,2,3학년
이렇게 활동해요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는 청소년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랩퍼가 자신의 과시욕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유튜브나 SNS에서는 언박싱 영상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명품소비를 부추기는 문제까지 확산되었다. 플렉스를 두고 자유분방함과 개성의 표현으로 보는 시선도 있지만 학생들 간의 위화감조성과 탈선행위도 뒤따르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플렉스, 어떻게 봐라보면 좋을지 SNS문화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뉴스이해_뉴스분석_뉴스활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움말 자녀와 학습시 길라잡이의 유의사항과 예시답안 활동별 도움메모를 참고하십시요. 활동이 많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뉴스이해와 뉴스분석부분까지 진행하셔도 됩니다. 주어진 시간에 맞춰 학습하기 보다 가정환경에 맞춰 부모와 자녀가 함께 대화의 소재로 활용하셔도 좋겠습니다. 활동지를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자녀가 학습 후 이 활동을 기초삼아 뉴스 스크랩이나 뉴스 일기의 형태로 새로 정리해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업지도안
활동지
길라잡이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