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작성자 최광현
활동명 (장애학생) 사진일기로 신문제작
학습목표 ▶ 6하 원칙을 고려해 어제 있었던 일로 신문일기를 작성할 수 있다. ▶ 각자 작성한 신문일기를 모아 함께 학급신문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활동해요 ① 주현이의 사진일기를 살펴봅시다. ② 어제 있었던 나의 일을 소개해 봅시다. ③ 나의 사진일기를 완성해봅시다. ④ 사진일기를 모아 학습신문을 만들어 봅시다.
도움말 ▶지난 시간(3월~6월)과 연결되는 '신문이'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적용해 장애학생의 NIE 수업참여와 흥미도를 높인 수업입니다. ▶신문은 결국 다양한 기사들의 집합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애학생에게 '기사'라는 개념은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장애학생에게도 친숙한 그림일기를 소재로 차시를 구성하였습니다. ▶이 수업에서 장애학생들은 사진일기를 '신문기사'로, 학급 전체의 사진일기를 '학급신문'으로 만드는 활동을 통해 기사의 개념은 물론 기사와 신문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수업지도안
활동지
길라잡이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