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작성자 최광현
활동명 (장애학생) 신문의 종류
학습목표 ▶신문에도 분야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음을 이해한다. ▶신문의 종류를 알고, 궁금했던 것을 신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렇게 활동해요 ①어제 있었던 축구 경기의 결과를 알고 싶은 주현이의 고민을 살펴봅시다. ②신문이네 가족소개를 통해 신문의 종류를 알아봅시다. ③또 다른 신문이네 가족을 직접 찾아보며, 다양한 신문의 종류를 조사해봅시다. ④신문으로 정보를 찾으며 나의 호기심을 해결해봅시다. ⑤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주현이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 줍시다.
도움말 ▶지난 시간(3월~5월)과 연결되는 '신문이'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적용해 장애학생의 NIE 수업참여와 흥미도를 높인 수업입니다. ▶사람이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신문도 일반적인 종합신문 외에 전문영역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 차시는 일반적으로 정보에 대한 접근이 다소 수동적인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필요에 따라 정보를 능동적으로 찾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구성하였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장애학생들은 신문의 다양한 종류와 그 특징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자신의 궁금증을 적절한 신문에서 찾을 수 있게 되는 등 능동적인 정보접근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수업지도안
활동지
길라잡이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