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작성자 김현경
활동명 #코로나19, 100일의 이야기
학습목표 1. 해시태그에 대해 알 수 있다. 2.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세대 간 조손간 소통할 수 있다. 3. 코로나19 100일의 삶을 돌아보고, 코로나 후의 생활방역을 실천할 수 있다.
이렇게 활동해요 이번 활동은 SNS에서 활발하게 쓰이고 있는 #(해시태그)에 대해 알아보고 그 활용법을 익히는 활동이다. 물론 어르신들께는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세대 간, 조손 간 소통의 격차를 줄이고, 세련된 미디어 이용자가 되기 위한 과정으로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했다. 첫 번째 활동으로는 해시태그에 대해 초성퀴즈로 알아보고, 두 번째 활동으로는 사진기사의 키워드를 뽑아서 #(해시태그)를 달아보는 활동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자성어에 맞는 코로나19 100일간의 일상을 돌아보고, 코로나19 극복 이후의 변화된 일상을 생활방역 다짐으로 마무리한다.
도움말 요즘 SNS에서 부적 #해시태그가 늘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19를 겪으면서도 #해시태그를 이용해 서로에게 격려와 응원이 이어졌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아산이다, #우리가진천이다, #힘내라대구 등. 다소 어르신들께는 생소한 주제일수 있지만, 젊은 세대들이 많이 이용하는 기호이므로 세대 간 조손 간 소통과 공유의 목적에도 부합하므로 잘 활용한다면 , 수준 높은 미디어활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여 올립니다. 현장에서는 천천히 대상과 현장상황을 고려하시어 수업 양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수업지도안
활동지
길라잡이
예시답안
해쉬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