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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란드의 미디어 리터러시: 국가 미디어교육 정책》은 핀란드 교육부에서 2019년 발간한 미디어 리터러시 정책 및 국가 미디어 교육 정책문서다. 이 문서는 2013년에 발간된 미디어 리터러시 가이드라인을 개정하고 확장한 것이다. 「좋은 미디어리터러시 가이드라인 2013-2016」이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미디어 교육을 다루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개정된 정책은 성인과 노년층까지 그 대상을 넓혔다는데 의미가 있다. 국립시청각연구소(KAVI, 교육문화부 산하 연구 및실행기관으로, 시청각자료 수집 및 관리와 미디어교육, 영상물 등급 심의 등을 담당)와 교육문화부가 함께 작성 정책 개정안을 작성했다. 《핀란드의 미디어 리터러시: 국가 미디어교육 정책》은 핀란드 미디어 교육의 특징이자 목표를 세 가지로 정리한다. 종합적이고 수준 높은, 그리고 체계적인 교육이다. 이 특징들은 정책 조사 과정에 참여한 여러 기관 및 전문가 의견과 제안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결과다. 사뭇 자부심 넘치는 분석처럼 들리기도 하지만, 이 특징 또한 완전히 달성하지 못했음을 과제를 통해 드러낸다. 정책안은 미디어 교육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는 조건으로 현황 파악과 협력을 강조한다. 실천가 각자가 지닌 전문적 지식의 한계를 인식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분야 전문가와 협력할 수 있어야 한다고 안내한다. 핀란드 교육문화부 펴냄/최원석 옮김

저자 : 핀란드 교육문화부 펴냄/최원석 옮김/ 제작년도 : 2020-10-22/ 출처 : 없음
10-22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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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세계NIE 관련 뉴스 및 자료를 번역한 자료입니다.

저자 : 없음/ 제작년도 : 2012-12-27/ 출처 : 세계신문협회, 미국 신문재단(American Press
12-27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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