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중부매일] 한국언론진흥재단-충청북도교육청,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 개최

작성자
한국언론진흥재단
조회수
28
등록일
2021-07-22 08:57
SNS 공유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지역 청소년의 미디어 리터러시 향상을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과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이 공동으로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청소년 체커톤을 운영해왔는데 지역에서 개최하는 대회로는 이번 충북 대회가 최초다.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미디어 이용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정보에 대한 지역 청소년의 비판적 사고와 판별능력 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 대회는 재단 세종대전총괄지사와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이 주관한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프티콘과 e수료증을 증정하며, 팩트체크 계획서 평가를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팀에게는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미디어강사 방문교육과 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이 대회는 ▷온라인클래스 ▷팩트체크 활동계획서 제출·심사 ▷팀별 팩트체크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발표·시상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교육 포미(www.forme.or.kr)와 충북교육연구정보원(www.cberi.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관련 문의는 한국언론진흥재단 세종·대전총괄지사(김병구 과장, ☎042-527-4713)로 하면 된다.

[기사원문] 한국언론진흥재단-충청북도교육청,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 개최(중부매일/2021.7.21)
이전글
[뉴시스] 언론진흥재단, 올해 첫 충북 청소년 팩트체크 대회 개최
다음글
[한국일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경북대, 미디어교육 연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