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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일보] “이 영상 나한테 왜 떴지?” 뜬금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에 피로감

작성자
한국언론진흥재단
조회수
115
등록일
2021-01-05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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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에게 최적화한 ‘취향 저격’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여겨지던 유튜브 알고리즘에 이용자들이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 특히 1020세대들은 알고리즘을 따라 노출되는 광고나 편향적 콘텐츠에서 벗어날 방법을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피해 가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중략) 최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간한 ‘유튜브 추천 알고리즘과 저널리즘’ 보고서에서는 약 3만 개 영상을 분석해 특정 패턴을 파악했다.

-이하 기사 원문 참조-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0104/1047664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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