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MEDIA EDUCATION

본문내용

[조선에듀]달지·참쌤 등 유명 쌤튜버들이 전하는 유튜브 활용 교육법은?

작성자
한국언론진흥재단
조회수
330
등록일
2020-01-30 00:00
SNS 공유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은 가짜 뉴스와 혐오콘텐츠에 대한 분석과 평가 역량이 핵심이다. 김 교사는 “특히 교실에서 혐오콘텐츠를 주제로 다룬 토론을 진행하고, 조작되거나 잘못된 데이터 이미지를 올바르게 해석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다뤄야 한다”고 전했다. 일례로, 초등 4학년 2학기 사회 과목 ‘사회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단원에서 정보화 사회의 문제로 떠오른 가짜뉴스를 판별하고 분석하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하 기사 원문 참조-
이전글
[뉴시스]학생 인성교육 시·도 자율로…예비교사 인성검증 강화
다음글
[cpbcNews][인터뷰]박일준 "지혜로운 디지털 활용, 공동체 정신 복원이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