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한국언론진흥재단은 학교 미디어교육 활성화 및 청소년의 미디어 리터러시 향상을 위해 다음과 같이 미디어교육 운영학교 지원 사업을 실시합니다. 관심 있는 학교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지원 목적
○ 학교 미디어교육 활성화
○ 청소년의 뉴스 리터러시 및 미디어 리터러시 뉴스 리터러시(News Literacy) 및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뉴스와 미디어에 분별 있게 접근하고, 비판적으로 이해하며,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능력 향상
□ 지원 개요
○ 지원대상 : 전국 유‧초‧중‧고등학교
○ 지원규모 : 400校 내외
○ 사업수행기간 : 3월 14일(월) ~ 11월 30일(수)
○ 지원내용
◦ 미디어교육 강사 파견(1校 당 24시간 내)
◦ 학교 당 최대 24시간 내, 여러 학급에 나누어 신청 가능(파견 강사는 학교당 1인)
◦ 실시간 온라인교육(정해진 시간에 강사와 수강생이 온라인 플랫폼에 접속하여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행하는 교육) 가능
◦ 수업용 신문(전국종합‧경제지‧소년지 등 1校당 20부~30부 내외, 4월~12월(8월 제외, 8개월 간)
◦ e-NIE(온라인 뉴스활용교육) 프로그램 지원
◦ 미디어교육 교재 지원
- 고등 : ‘뉴스, 제대로 알고 즐기기’
- 중등 : ‘뉴스 Talk, 뉴스를 만나다! 미래를 만나다!’
- 초등 : ‘세상을 바라보는 창, 뉴스로 열어요’ 등
◦ 교급별 미디어교육 수업지도안 제공
(사이트 ‘포미’ https://www.forme.or.kr/index.cs 에서 상시 제공)
□ 지원 대상
○ 기본교과, 창의적 체험 활동 등 정규 교과과정 등 미디어교육 수업을 1년 간 지속적으로 실시하려는 학교 (방과 후 지원 불가)
○ 미디어교육 관련 수업 주제를 지정해 1년 간 지속적으로 운영하려는 학교
※ 미디어교육 <팩트체크 교실>, <평생교실>, 추후 미디어강사 파견 사업(<자유학기제(24시간 예정)>등)과 중복지원 불가
□ 지원 조건
○ 학교별 담당교사·담당자 지정 및 연간 교육활동‧교육일정 관리
○ 수업 운영 계획 등록(신청) 및 결과보고서 제출
- 결과보고서 제출은 최종 수업 완료 후 10일 이내
○ 파견 강사 수업 평가 및 강의확인서 검토‧승인
(강사 강의확인서 업로드 > 학교 담당자 검토 후 승인)
○ 미디어교육 효과 조사, 뉴스 리터러시 측정 등 사업평가 협조
○ 수업 운영 결과물의 교육 및 공익 목적 대외적 공유‧활용에 대한 동의
□ 지원 신청
○ 제출서류
- 지원 신청양식(수업 계획서 포함) 1부. (온라인 제출)
※ 세부 수업 일정은 추후 조정 가능하나 반드시 사업기간 내(3.14~11.30) 최대 24시간, 1일 최소 2차시 이상으로 구성 要
○ 제출방법 : 사이트 내 온라인 제출 (첨부파일 ‘사업참여자매뉴얼’ 참조)
※ 전자문서로 제출하므로 지원 신청서 직인은 생략 가능
※ 로그인 유지시간이 약 2시간입니다. 작성 중 임시저장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출기간 : ‘22. 1. 17(월) ~ ‘22. 2. 11(금)
□ 담당자 및 문의처
○ 미디어교육팀 이윤주 사원(02-2001-7232, yjlee45@kpf.or.kr)
○ 미디어교육팀 이영균 사원(02-2001-7238, yk0115@kpf.or.kr)
○ 미디어교육팀 황서현 사원(02-2001-7242, shhwang@kpf.or.kr)
□ 신청 시 유의사항
○ 제출기한 엄수(~‘22. 2. 11(금))
○ 제출 시 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 정확히 기재 요망
○ 재단의 타 강사지원사업과 중복 신청 불가
(강사파견사업 : <팩트체크교실>, <평생교실> 등)
□ 추진 일정
○ 선정결과 발표 : 2.17(목) ~ 2.18일(금) 예정
- 선정기준 : △운영 계획의 적정성 및 구체성 △지원 필요성 △미디어교육 운영 현황 △향후 활용계획 △전년도 운영 결과보고서의 충실성 등
○ 학교별 강사 배치 : ~ 3월 2일(수) -> ~3월 7일(월)로 변경
○ 학교별 수업 운영 및 교육활동 관리 : 3월 14일(월) ~ 11월 30일(수)
○ 파견 강사 수업 평가 및 결과보고서 제출 : 사업 완료 후 10일 이내
※ 상기 추진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공모사업 신청은, '사업참여자' 권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사업참여자' 권한 가입이 필요하신 회원님께서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에서 '사업참여자' 권한 신청 후 공모지원을 부탁드립니다.
※ 신청서 작성시 로그인 만료시간 등으로 신청서 작성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모장 프로그램(한글, 워드 등)을 활용하시어 복사, 붙여 넣기 하시면 신청하실 때 작성이 좀 수월하실 수 있습니다.
(수시로 임시저장을 해 주셔도 좋습니다.)
※ [안내사항] 사업공고 신청시 임시저장이나 신청정보 등록이 일부 사용자께서 오류사항이 발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사항이 발생 시 아이디와 성명, 오류 사례를 메일(mingkki4770@caon.kr)로 보내주시면 조치 후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업은 한국언론진흥재단 정부광고 수수료로 조성된 언론진흥기금의 지원을 받아 실시됩니다.’
* 한국언론진흥재단 정부광고 수수료 더 알아보기 -> https://url.kr/7i8mez
□ 지원 목적
○ 학교 미디어교육 활성화
○ 청소년의 뉴스 리터러시 및 미디어 리터러시 뉴스 리터러시(News Literacy) 및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뉴스와 미디어에 분별 있게 접근하고, 비판적으로 이해하며,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능력 향상
□ 지원 개요
○ 지원대상 : 전국 유‧초‧중‧고등학교
○ 지원규모 : 400校 내외
○ 사업수행기간 : 3월 14일(월) ~ 11월 30일(수)
○ 지원내용
◦ 미디어교육 강사 파견(1校 당 24시간 내)
◦ 학교 당 최대 24시간 내, 여러 학급에 나누어 신청 가능(파견 강사는 학교당 1인)
◦ 실시간 온라인교육(정해진 시간에 강사와 수강생이 온라인 플랫폼에 접속하여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행하는 교육) 가능
◦ 수업용 신문(전국종합‧경제지‧소년지 등 1校당 20부~30부 내외, 4월~12월(8월 제외, 8개월 간)
◦ e-NIE(온라인 뉴스활용교육) 프로그램 지원
◦ 미디어교육 교재 지원
- 고등 : ‘뉴스, 제대로 알고 즐기기’
- 중등 : ‘뉴스 Talk, 뉴스를 만나다! 미래를 만나다!’
- 초등 : ‘세상을 바라보는 창, 뉴스로 열어요’ 등
◦ 교급별 미디어교육 수업지도안 제공
(사이트 ‘포미’ https://www.forme.or.kr/index.cs 에서 상시 제공)
□ 지원 대상
○ 기본교과, 창의적 체험 활동 등 정규 교과과정 등 미디어교육 수업을 1년 간 지속적으로 실시하려는 학교 (방과 후 지원 불가)
○ 미디어교육 관련 수업 주제를 지정해 1년 간 지속적으로 운영하려는 학교
※ 미디어교육 <팩트체크 교실>, <평생교실>, 추후 미디어강사 파견 사업(<자유학기제(24시간 예정)>등)과 중복지원 불가
□ 지원 조건
○ 학교별 담당교사·담당자 지정 및 연간 교육활동‧교육일정 관리
○ 수업 운영 계획 등록(신청) 및 결과보고서 제출
- 결과보고서 제출은 최종 수업 완료 후 10일 이내
○ 파견 강사 수업 평가 및 강의확인서 검토‧승인
(강사 강의확인서 업로드 > 학교 담당자 검토 후 승인)
○ 미디어교육 효과 조사, 뉴스 리터러시 측정 등 사업평가 협조
○ 수업 운영 결과물의 교육 및 공익 목적 대외적 공유‧활용에 대한 동의
□ 지원 신청
○ 제출서류
- 지원 신청양식(수업 계획서 포함) 1부. (온라인 제출)
※ 세부 수업 일정은 추후 조정 가능하나 반드시 사업기간 내(3.14~11.30) 최대 24시간, 1일 최소 2차시 이상으로 구성 要
○ 제출방법 : 사이트 내 온라인 제출 (첨부파일 ‘사업참여자매뉴얼’ 참조)
※ 전자문서로 제출하므로 지원 신청서 직인은 생략 가능
※ 로그인 유지시간이 약 2시간입니다. 작성 중 임시저장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출기간 : ‘22. 1. 17(월) ~ ‘22. 2. 11(금)
□ 담당자 및 문의처
○ 미디어교육팀 이윤주 사원(02-2001-7232, yjlee45@kpf.or.kr)
○ 미디어교육팀 이영균 사원(02-2001-7238, yk0115@kpf.or.kr)
○ 미디어교육팀 황서현 사원(02-2001-7242, shhwang@kpf.or.kr)
□ 신청 시 유의사항
○ 제출기한 엄수(~‘22. 2. 11(금))
○ 제출 시 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 정확히 기재 요망
○ 재단의 타 강사지원사업과 중복 신청 불가
(강사파견사업 : <팩트체크교실>, <평생교실> 등)
□ 추진 일정
○ 선정결과 발표 : 2.17(목) ~ 2.18일(금) 예정
- 선정기준 : △운영 계획의 적정성 및 구체성 △지원 필요성 △미디어교육 운영 현황 △향후 활용계획 △전년도 운영 결과보고서의 충실성 등
○ 학교별 강사 배치 : ~ 3월 2일(수) -> ~3월 7일(월)로 변경
○ 학교별 수업 운영 및 교육활동 관리 : 3월 14일(월) ~ 11월 30일(수)
○ 파견 강사 수업 평가 및 결과보고서 제출 : 사업 완료 후 10일 이내
※ 상기 추진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공모사업 신청은, '사업참여자' 권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사업참여자' 권한 가입이 필요하신 회원님께서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에서 '사업참여자' 권한 신청 후 공모지원을 부탁드립니다.
※ 신청서 작성시 로그인 만료시간 등으로 신청서 작성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모장 프로그램(한글, 워드 등)을 활용하시어 복사, 붙여 넣기 하시면 신청하실 때 작성이 좀 수월하실 수 있습니다.
(수시로 임시저장을 해 주셔도 좋습니다.)
※ [안내사항] 사업공고 신청시 임시저장이나 신청정보 등록이 일부 사용자께서 오류사항이 발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사항이 발생 시 아이디와 성명, 오류 사례를 메일(mingkki4770@caon.kr)로 보내주시면 조치 후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업은 한국언론진흥재단 정부광고 수수료로 조성된 언론진흥기금의 지원을 받아 실시됩니다.’
* 한국언론진흥재단 정부광고 수수료 더 알아보기 -> https://url.kr/7i8mez